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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번째 미팅 때 논의하고 싶은 내용 #11

Answered by jongfeel
Joseph-Cha asked this question in Q&A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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큰 단위가 클래스 구조를 뜻하지는 않음

여기서 얘기하는 단위는 어떤 한 줄의 요구사항일 수 있고

  • 캐릭터는 무기를 장착할 수 있다
    UI(화면) 단위: 한 화면을 표현하는 UI 적인 요소일 수도 있고
    기능 단위: system call, library 사용, network를 통한 API 호출일 수 있음
    객체 단위: 한 캐릭터, 한 맵, 한 몬스터, 한 무기에 대한 속성 그리고 행위에 대한 것, 객체들 끼리의 속성 요청 방식 (이벤트, 메소드)

캐릭터의 이동이라면?

터치 인터페이스와 함께 이동과 관련된 라이브러리를 찾아봐도 되고
방향에 대한 값을 찾아내서 -1.0 ~ 1.0 사이의 값으로 변환

여기서 요구사항이 뽑히면 됨

  • 캐릭터는 화면의 방향 조이스틱 UI로 캐릭터 이동을 상하좌우로 할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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